Eveningstar

[스파르타 코딩클럽] 파이썬 혼자놀기 패키지 후기 본문

듣는다강의/python🍉

[스파르타 코딩클럽] 파이썬 혼자놀기 패키지 후기

두루루루루 2020. 10. 11. 22:37


긴 연휴를 맞이하여...







친구랑 같이 파이썬 강의를 듣게 되었다.

그냥 sns하다가 지나가듯이 보려고 했는데, 스파르타 코딩클럽에서 추석맞이 무료강의를...

게다가 홍보문구가 요새 엄청 관심이 가는 크롤링 관련 내용이라╰(*°▽°*)╯

요거요거~ 하면서 둘이 신청함(커리큘럼도 대충 읽었음ㅋㅋㅋ)



시작



오우, 생각보다 괜찮은데?🙆‍♂️


처음 홈페이지 진입해서 마이페이지를 들어가면 볼수있는 ui 창


내가 듣고있는 강의 목록이랑 진도율, 남은 기간을 한 눈에 볼 수 있음.

그리고 커뮤니티는 무려,,,슬랙 사용😳 

일할때도 한번 써봤는데ㅋㅋㅋㅋ 여기서 써보니 신기했음.

(질문남겨봤는데 매니져님들이 추석연휴에도;;; 일을 하시더라...대단.....)



📃 진도표 입장하면 강의 내용이 목록표로 리스트업 되어 있음(디자인탐남 이쁨...)



 

깔끔하고 진도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다.


그리고 덤으로 코딩공부 날짜를 2일 정해놓으면 알림 카톡이 옴........ ( ̄y▽, ̄)╭ 




지정날에 공부 안했더니 강의 들어달라고...일케 메시지가 귀엽게 옴ㅋㅋ




커리큘럼



1~3일차로 파이썬 뽀개기! 란 내용으로 진행됨.


📖 배우게 될 내용으로는


1. 이미지 웹 크롤링 해보기

2. 기사 웹 크롤링 해보기

3. 워드 클라우드 만들기



크롤링이란 단어에 꽂혀서 강의를 듣게 된 나로썬 전반적으로 너무 맘에 쏙드는 쾌속 진행.


완전 초보들이 듣기는 쪼금 어려웠을 것 같긴함.(그렇다고 내가 초보가 아니란건 아니지만...그래도 난,,,파이썬 책은 한권이라도 봤으니...)



아무튼 전반적으로 패키지를 활용하는 강의 였음!


bs4는 대체 언제 사용하는걸까 궁금해하면서 혼자 삽질했던 과거야 이젠 안녕😂

soup란 패키지랑 워드 클라우드란 패키지도 알게되서 넘 좋았다.




강의를 보여주는 화면💻 창도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(혹시나 싶어서 스크린샷 캡쳐 안하긴함)

강의자료 버튼, 즉문즉답 버튼 등 디자인이 간결하고 좋았음.


단, 유튜브 화면창이 전체보기가 안되던데 나만 그랬던건지 버튼을 못찾았던건진 모르겠음 ㅠㅠ


아무튼 전반적으로 넘 화면이 깔끔하고, 또 코드 스니펫......복붙의 편리함


그런데 여기에 더불어 노션으로 강의자료 다운받기와 더불어 한눈에 강의노트를 제공해준다👍


솔직히 강의만 들으면 까먹는 편이라 코드도 따라치고, 한눈에 훑어볼 수 있는 노트정리같은거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GOOD😋



후기



솔직히 나는 재밋었고 매우 유익했음.

패키지 사용해서 덕질용으로 사진 저장할 생각에 신났음👼


강의 다듣고나니까 2만 포인트도 주셨는데...아쉽게도 웹개발이나 데이터 분석 심화엔 관심이....

그리고 인프런에 질러놓은 인터랙션 강의 들으러가야해서......ㅜㅜ



혹시 또 이벤트 하게되면 들어보세요들!👀








Comments